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번역기 구글 어플 오프라인으로 사용하기

오프라인으로 구글 번역기 어플 저장하여 사용하기

 

 

번역기 어플은 상당히 많은데 선택 시 중요한 것은 바로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갖고 있느냐입니다.

네이버에서도 구글에서도 모두 번역어플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번역기 어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새로 설치를 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의 경우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니 데이터축척도 많이 되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어플을 시작하고 왼쪽 회면 상단의 메뉴바를 터치하면 아래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 친절하게 바로 오프라인 번역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프라인 번역을 클릭하셔서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언어데이터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번역기 상에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다운 받으시고 추가로 업데이트를 모두 해주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공항에서 업데이트 모두 해주시고 정리하신 다음에 나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 외에도 추가적으로 오프라인 번역기 가능한 언어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세상 언어가 다 있네요.

 

이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언어를 번역할 수 있도록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번역은 간단히 위에 왼쪽 본언어를 번역할 언어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이번에 오프라인 파일의 업데이트로 번역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간단히 사용예시를 보시면 왼쪽 단어를 입력하면 아래에 번역되어있는 단어가 나옵니다.

상단을 보면 좌우를 바꿀수 있는 아이콘도 있으니 반대로 하시면 둘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나갈 해외의 언어 뿐 아니라 한국어도 저장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