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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금융

주민등록등본,초본 민원, 정부24 통한 인터넷 발급 방법

민원24 주민등록등본 , 초본 , 원초본, 인터넷 통한 발급 방법 알아보자!

 

 

 

주민등록 등본 혹은 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사무소에 가셔서 직접 신청을 하시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를 사용하셔서 발급을 받지만,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인터넷 발급도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24 혹은 민원 24를 들어가셔서 등,초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로 서비스가 통합되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공인인증서 인증절차 와 보안프로그램 설치 전 꼭 하셔야될 부분이 있습니다.

 

2018/08/29 - [경제,금융] - 공인인증서 스마트폰-pc간 복사 및 보내기 어플

 

 

2018/08/30 - [IT인터넷] - 공인인증서 보안설치 오류 및 인터넷 화면 깨짐은 호환성보기 설정 해결방법

 

보안이 강화되는 홈페이지는 호환성보기 설정을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과거 버전의 민원24에서도 똑같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등록을 한번 해주셔야 하는데요.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시고 성명,주민번호,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모두 똑같은 절차를 밟아 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 프린터 선택이 있는데 공유프린터 같은 보안이 안되는 곳에서는 출력이 안됩니다.

 

혹여 pc방에서 출력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프린터용 자리가 따로있기 때문에 지정자리에서 등본,초본을 발급 출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민등록초본을 띄셔야 되는데 처음에 상단의 등본을 띄시는 경우가 많으니 꼭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민원24,정부24 모두 같은 사이트라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수령방법 중 검색에서 온라인 발급 (본인출력) 혹은 프린트가 없다면 삼자제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의 경우 일반 초본과 원초본의 차이는 신청내용에서 모든 내용을 포함으로 체크하시면 원초본이라 불리는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